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일반의약품

백초시럽 플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복용 방법 완벽 정리

by 해피러너짱 2023. 6. 2.

백초시럽 플러스 (Baekcho-DS Syrup)는 어린이를 위한 소화제로 다양한 위장장애로 인한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입니다. 이 시럽은 소아의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구역, 구토, 변비, 설사, 체함 등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장관 염증으로 인한 복통을 완화하고 위장관 운동을 강화해 줍니다.

백초시럽 플러스

백초시럽 플러스는 한방 생약성분이 함유된 정장제로서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복용 전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여 위장장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초시럽 플러스 효능 · 효과

식욕감퇴(식욕부진),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배부분]팽만감, 장내이상발효

백초시럽 플러스 용법 · 용량

(시럽제)

성인 및 15세 이상 : 1회 10 mL

소아 : 1회 11 ∼ 14세 6.5 mL, 8 ∼ 10세 5.0 mL, 5 ∼ 7세 3.5 mL, 3 ∼ 4세 2.5 mL, 1 ∼ 2세 2.0 mL

1일 3회 식후에 복용한다.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한다.

 

백초시럽 플러스 복약정보

- 만 3개월 이상이라도 만 1세 미만의 영아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을 우선으로 하세요.

- 수일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세요.

-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과량으로 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가능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백초시럽 플러스백초시럽 플러스
백초시럽 플러스백초시럽 플러스백초시럽 플러스

백초시럽 플러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만 3개월 미만의 영아(젖먹이, 갓난아기)에게 복용시키지 말 것. 또 만 3개월 이상이라도 만 1세 미만의 영아(젖먹이, 갓난아기)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을 우선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복용시키지 말 것.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1) 고혈압 환자, 고령자(노인), 심장장애 또는 신장애(신장장애) 환자, 부종(부기) 환자

2)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 칼륨함유제제, 감초함유제제, 글리시리진산 혹은 그 염류 함유제제, 루프계 이뇨제 (푸로세미드, 에타크린산) 또는 티아지드계 이뇨제(트리클로르메티아지드)와 병용(함께 복용)시 위알도스테론증이나 저칼륨혈증으로 인하여 근병증(근육병증)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신중히 복용할 것.

3)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3.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위알도스테론증 : 요량이 감소하거나 얼굴과 손발이 붓고, 눈꺼풀이 무거워지고, 손이 굳어지고, 혈압이 높아지거나 두통 등(1일 최대 복용량이 감초로서 1g 이상인 제제는 장기간 계속하여 복용할 경우 저칼륨혈증, 혈압상승, 나트륨 체액의 저류(고임), 부종(부기), 체중증가 등의 위알도스테론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혈청칼륨치의 측정)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복용을 중지할 것)

2) 근병증(근육병증) : 저칼륨혈증의 결과로서 근병증(근육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무력감, 사지경련, 마비 등의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3) 수일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4. 기타 이 약의 복용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킬 것.

2) 어린이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시킬 것.

3) 장기간 계속하여 복용하지 말 것.

5.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2)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잘못 사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할 것.

3) 직사광선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할 것.

댓글